[오키나와 맛집] 라멘단보 슈리점, 얼큰한 매운 라면 맛집

이미지
오키나와를 여행하다 보면 매운 라멘이 땡길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땐 라멘단보 에서 매운 라멘을 드셔보세요. 맵고 시원한 맛이 여행의 피로를 날려 줍니다. 오키나와 맛집, 이번에는 얼큰한 매운 라멘을 먹을 수 있는 라멘단보입니다. 슈리성 쪽에 볼일이 있어 새로 오픈한 슈리점에 들렀습니다.  어떻게 가요? 라멘단보 슈리점 위치 라멘단보 슈리점은 슈리성 근처인데요, 슈리역에서 걸어도 5분 거리입니다. 슈리역 사거리에서 슈리성 쪽 골목길로 들어서면 1층에 있습니다. 바로 옆에 류큐은행 슈리지점 이 있으니 이 은행 지점을 찾아가도 됩니다. 라멘단보 슈리점 주소는 ' 沖縄県那覇市首里鳥堀町1-22 '입니다.  영업시간이 오전 11시부터 오후 12시까지입니다. 가격은 1,000엔 내외입니다.  단점은 무료 주차장이 없다는 건데요. 다행히 라멘단보 슈리점 바로 옆에 유료 주차장 미츠이 리파크(三井のリパーク)가 있습니다. 라멘단보 슈리점은 ㄷ자 카운터석만 있습니다.  주방을 둘러싸고 앉은 모양입니다. 도로변은 통유리로 개방감이 넘칩니다. 한쪽면을 통유리로 처리한 것은 아마도 매장이 좁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좌석은 20여명이 앉을 수 있습니다. 라멘단보 슈리점은 슈리성을 둘러보기 전후에 잠깐 들러 허기를 달랠 수 있는 곳입니다. 근처에 고속도로 진입로가 있으니 슈리성을 본 뒤에 라멘 한 그릇을 먹고 북부로 직행하면 됩니다. 뭘 먹죠? 라멘단보 슈리점 메뉴 라멘단보는 전국에 체인이 있는데요, 그 시작은 후쿠오카입니다. 오키나와에는 2025년 10월 현재 8곳이 있습니다. 국제거리, 차탄, 나고, 니시하라, 이토만 등에 있습니다. 오키나와에 매장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오키나와를 여행하다가 매운 라멘이 땡길 때 들러 보세요.  티켓 단말기 위에는 라멘단보의 이념이 쓴 액자가 걸려 있습니다. 라멘은 단순한 먹거리가 아니라 바쁜 일상에서 한숨 돌리게 하는 솔푸드라는 건데요. '단보'가 일상에서 한숨 돌릴 수 있는 따뜻...

오키나와 9월 여행 날씨, 옷차림, 준비물, 태풍 정보 총정리

오키나와 9월은 여전히 무덥습니다. 특히 올해는 예전보다 기온이 높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여행을 할 경우에는 무더위에 철저하게 대비해야 합니다. 아침저녁으로는 선선한 바람이 불기는 하지만 습도가 높아 끈적끈적합니다. 또한 태풍도 자주 오는 계절이기도 하며, 날씨의 특징과 이에 맞는 준비를 꼼꼼히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오키나와 9월 날씨의 특징, 옷차림, 준비물, 그리고 태풍 관련 정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9월 오키나와 날씨의 특징

9월의 오키나와는 평균 기온이 낮에는 30도 내외, 밤에는 25도 전후입니다. 오키나와 여름 날씨는 고온다습이 특징이다. 9월 날씨는 한국의 한여름과 비슷한 수준으로 무덥지만, 7~8월의 극심한 무더위에 비하면 한결 다니기 좋은 편입니다. 다만 습도가 여전히 높기 때문에 체감온도는 실제 기온보다 더 덥게 느껴집니다. 또한 비가 오는 날도 잦으며, 특히 짧고 강한 스콜성 비가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 평균 최고기온: 약 31℃
  • 평균 최저기온: 약 26℃
  • 평균 수온: 약 27~28℃

바닷물의 온도도 약 27도 전후로, 해수욕이나 다이빙 등 액티비티를 즐기기에 적합합니다. 태풍만 없다면 9월은 오키나와의 바다를 가장 즐기기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날씨가 갑자기 변하기도 하므로, 항상 최신 기상 예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본 기상청의 일기예보에 따르면, 나하의 경우 9월 중순까지 맑은 날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낮 최고기온은 32~33도, 최저기온은 27도를 웃돌 것으로 보입니다. 첫주에는 소나기가 내리는 날이 많을 것 같습니다. 이후 둘째주에는 가끔 흐리는 날이 있지만 대체적으로 맑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키나와 9월 날씨정보 보러 가기   


오키나와 9월 옷차림 가이드

9월에 오키나와에서는 여름 옷차림이 기본입니다. 반팔 티셔츠와 반바지, 원피스 등 시원한 옷을 준비하세요. 햇살이 강하므로 챙이 넓은 모자나 선글라스도 필수입니다. 실내 시설에서는 에어컨을 강하게 가동하는 경우가 많아 얇은 긴팔 셔츠나 가디건을 챙기는 것도 좋습니다. 저녁에는 바닷바람이 불어 다소 선선할 수 있으니, 가벼운 겉옷 하나쯤 준비해 두면 좋습니다.

또한 신발은 샌들이나 슬리퍼보다는 가벼운 운동화도 같이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갑작스러운 소나기 때문에 길이 젖거나 미끄럽기 쉬운데, 발을 잘 보호할 수 있는 신발이 안전합니다.

  • 주간 활동용: 반팔, 반바지, 얇은 원피스, 샌들
  • 자외선 대비용: 긴팔 셔츠, 모자, 선글라스
  • 저녁용: 얇은 가디건이나 바람막이 (특히 바닷가 산책 시 유용)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9월 오키나와 여행을 준비할 때 반드시 챙겨야 할 물품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한여름 날씨라는 점을 감안해야 하며 특히 강한 자외선에 대비해야 합니다.

  • 자외선 차단제: 9월에도 자외선이 매우 강합니다. SPF 지수가 높은 선크림을 준비하세요.
  • 모자와 선글라스: 햇빛을 직접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필수 아이템입니다.
  • 우산 또는 우비: 스콜성 비나 태풍으로 인한 비에 대비해야 합니다. 작은 접이식 우산이 편리합니다.
  • 수영복과 아쿠아 슈즈: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려면 필수입니다. 산호가 많은 해변에서는 아쿠아 슈즈가 안전합니다.
  • 방수팩: 휴대폰이나 지갑 등을 비나 물놀이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 얇은 겉옷: 냉방이 강한 장소나 저녁 바람에 대비해 챙기면 좋습니다.

오키나와 9월 태풍 정보와 주의사항

오키나와 9월은 태풍 시즌이기도 합니다. 태풍은 7월부터 9월까지 많이 발생하며, 이중 일부가 오키나와에 접근합니다. 태풍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달은 8월입니다. 평균 5.7개 발생했으며, 이어 9월에 5.0개, 7월에 3.7개 발생했습니다. 오키나와에 접근한 태풍은 8월에 2.3개, 9월에 2개, 7월에 1.5개였습니다. 지난해 9월에는 3개가 접근했습니다. 

태풍이 접근하면 비행기나 배편이 결항되는 경우가 많고, 관광시설이 임시 휴업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행 전에는 반드시 태풍 예보를 확인하고, 여행 일정을 여유롭게 짜는 것이 좋습니다. 태풍이 접근할 경우에는 외출을 삼가고 숙소에 머무르면서 안전을 확보해야 합니다. 또한 여행자 보험을 미리 가입해 두면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windy.com 날씨 정보 보러 가기    


9월 오키나와 여행팁

오키나와는 9월에 태풍도 찾아오고 소나기도 내리지만, 충분히 즐길 만한 시즌입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해양 스포츠와 드라이브를 만끽하고, 비가 오는 날에는 오키나와 월드, 슈리성, 쇼핑몰 등 실내 명소를 둘러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현지 전통 요리인 오키나와 소바나 고야참프루를 맛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또한 9월은 여름 성수기가 끝난 직후라 숙박비와 항공권 가격이 비교적 합리적인 편입니다. 태풍만 잘 피한다면, 가성비 좋게 오키나와를 여행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마무리: 오키나와 9월 여행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오키나와 9월은 여전히 한여름의 활기와 바다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계절이지만, 동시에 태풍을 주의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시원한 옷차림과 필수 준비물을 챙기고, 기상 예보를 수시로 확인한다면 더욱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이 될 것입니다. 오키나와 9월 여행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습니다. 오키나와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정글리아 오키나와 총정리

사쓰마번의 류큐 침공: 배경, 과정, 결과

류큐왕국 흥망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