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 맛집] 마루겐라멘 우라소에점, 58번 국도 라멘 맛집 소개

이미지
오키나와 맛집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우라소에에 있는 마루겐라멘 우라소에점 을 소개할까 합니다. 돈코츠라멘, 츠케멘 등 다양한 메뉴와 세트 메뉴를 맛볼 수 있습니다. 무료 주차장도 넓고 가격도 저렴해 나하에서 중부로 올라가는 길에 잠깐 들러 허기를 달래기 좋은 맛집입니다. 마루겐라멘 우라소에점 위치 및 가는 길 마루겐라면 우라소에점은 미나토가와 라는 곳에 있습니다. 나하시에서 58번 국도를 따라 20분 정도 가다보면 왼쪽에 '마루겐'(丸源)이라는 큰 간판이 보입니다. 마루겐라멘 우리소에점인데요, 부담없이 라멘을 즐길 수 있는 맛집입니다. 주소: 沖縄県浦添市港川2丁目24−1 주차장: 점포를 둘러싸고 넓은 무료 주차장 영업시간: 오전 11시 ~ 오전 0시 30분 가격대: 1인당 1,000엔 내외 주변에 명소(?)가 있는데요, 마루겐라멘 우라소에점 가기 전에 피자하우스 본점 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스테이크, 피자, 파스타 등을 먹을 수 있는데요,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미국식 레스토랑입니다. 가격은 좀 있지만 사진 찍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피자하우스 본점에서 주택가로 더 들어가면 관광객이 많이 찾는 미나토가와 외국인주택가 가 있습니다. 이곳은 옛날 외국인주택가를 활용해 매장과 음식점이 집중된 곳인데요, 미국 시골마을을 연상케 하는 곳입니다. 이곳에도 맛집이 있는데요, 나중에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마루겐라멘 우라소에점 메뉴 마루겐라멘 우라소에점은 패밀리 라멘집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뉴도 다양하고, 볶음밥이나 교자, 튀김 등을 세트로 주문해도 좋습니다. 주문은 태블릿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시원한 국물맛을 원한다면 돈코츠라멘이나 시오라멘을, 매콤한 맛이 땡긴다면 탄탄멘을 주문하면 됩니다. 탄탄멘은 한국인의 입맛에는 맵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돈코츠라멘에도 매운 맛이 있습니다. 츠케멘도 야채, 파, 고기 등 맛과 종류가 다양합니다.  테이블에는 시원한 녹차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속보]태풍 제22호 할롱 오키나와 북부 강타 후 북상, 제23호 태풍 나크리도 북상

10월 5일 열대성 저기압이 태풍 제22호 할롱으로 발달했습니다. 일본 남해 오가사와라 부근에서 발생해 서쪽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향후 10월 7일 북서로 방향을 튼 뒤에 오키나와 북부를 강타한 뒤, 제주도 턱 밑까지 진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23호 나크리도 북상할 것으로 보여 추석 연휴 막판 이동에 적지 않은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크게 보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태풍 제22호 할롱 발생: 세력 키우며 서쪽으로 이동

10월 5일 오전 9시 현재 태풍 제22호 할롱은 오가사와라 남해상에서 서쪽으로 천천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중심기압은 1002hPa, 중심 부근의 최대 풍속은 초속 18m, 순간 최대풍속은 초속 25m입니다. 아직은 약하지만 서쪽으로 이동하면서 세력을 키울 것으로 보입니다. 

태풍 할롱이 가장 강한 세력으로 발달하는 것은 10월 9일입니다. 중심기압은 970hPa, 중심 부근 최대 풍속은 초속 35m, 순간 최대 풍속은 초속 50m에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 위치는 오키나와와 아마미제도 동해입니다. 이후 북서로 나갈지 아니면 북쪽으로 방향을 틀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태풍 할롱 진로를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태풍 할롱의 접근으로 오키나와와 아마미제도는 10월 7일부터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강품과 폭우, 파랑, 낙뢰 등에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오키나와와 아마미제도 동해상에는 큰 파고가 일 것으로 보입니다.

미군의 태풍 할롱 진로 예측

태풍 제22호 할롱의 진로는 아직 유동적이기 때문에 향후 기상정보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비교적 정확도가 높은 미군 JTWC이 예보에 따르면, 태풍 제22호 할롱의 예상진로는 10월 7일 이후 서에서 북서로 방향을 틀면서 이동할 것으로 보입니다. 10월 9일에는 오키나와 북부와 아마미제도에 접근한다는 겁니다. 

미군 JTWC의 태풍 할롱 예상 진로
크게 보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이후 북서로 향할지 아니면 북동으로 방향을 틀지는 에측이 어렵니다. 미군 JTWC는 10월 10일 태풍 할롱이 북서에서 북으로 방향을 틀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일본 기상청의 태풍 할롱 예상 진로

일본 기상청은 태풍 할롱이 10월 9일경에 북서에서 북쪽으로 방향을 틀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이 경우, 오키나와에는 간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태풍 할롱의 중심지점을 표시한 것으로 예측 반경은 넓습니다. 그만큼 진로가 유동적으로 예측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크게 보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일본 언론은 기상청의 예측을 중심으로 보도하면서 독자적인 판단으로 예상 진로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NHK는 10월 8일경에 태풍 할롱이 북쪽으로 방향을 틀어 규슈로 향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크게 보려면 그림을 클픽하세요!

태풍 제23호 나크리 뒤따라 북상

한편 태풍 22호 할롱의 뒤를 따라 제23호 나크리도 북상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23호 태풍 나크리는 북마리아나제도에서 발생해 할롱의 뒤를 따라 북상한 뒤, 일본 남해를 거쳐 동해로 빠져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그림을 클릭하면 진로를 볼 수 있어요!

그러나 10월 10일 이후 기압 배치가 불안정한 상태이기 때문에 할롱과 나크리의 진로 예측은 엇갈립니다. 할롱이 규슈로 상륙할 것이라는 예측이 있는가 하면 규슈 남해를 통과할 것이라는 예측도 있습니다. 제23호 나크로의 진로는 더욱 유동적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정글리아 오키나와 총정리

사쓰마번의 류큐 침공: 배경, 과정, 결과

류큐왕국 흥망사